«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Archives
관리 메뉴

복세편살에는 coffee

커피 효능과 부작용 본문

커피란..

커피 효능과 부작용

saysayhello 2019. 3. 14. 19:08

방문자님들 하루에 커피를 얼마나 마시나요? 출퇴근, 이야기, 식 후에 본인 혹은 주위에서 커피를 마시는 분을 많이 보실 겁니다. 누구나 쉽게 커리를 접하게 되는데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는 한번씩 생각 해보셨습니까??

이번에는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졸음방지 효과

커피의 유래에서 알아 본 것처럼 졸음의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어 각성상태를 지속시켜주고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 시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당뇨예방 효과

카페인 섭취가 제2형 당뇨병의 발생 위험을 낮춰준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이는 여성, 마른사람과 비흡연자에서 더 강하게 나타났으며, 커피 섭취가 증가 할 수록 당뇨 발병율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클로로젠산, 마그네슘 등의 항산화 물질이 체내의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이라는 추론이 있습니다.

3) 체지방 분해 효과

체지방 분해에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 성분은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변화시키며, 운동 전 커피를 마시면 에너지 소비량이 10%정도 증가 한다고 합니다. 다만 블랙커피(아메리카노 등)를 마시도록 추천하며, 유제품 등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지니 알아두세요.

4) 숙취해소 효과

카페인의 효과로 인해 이뇨작용 촉진하기때문에 숙취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콜 성분을 물 마시는 것보다 빨리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과 커피를 함께 섭취하는 편이 숙취해소에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취의 원인인 성분(아세트알데하이드)을 분해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성인병 예방에 효과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은 각종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이로 인해 노화, 심장병, 면역력감소, 백내장, 퇴행성 질확을 예방해주고 완화시켜줍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녹차의 7배, 홍차의 9배로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혈관의 신축으로 인한 심장질환, 혈압안정 등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가 다양한 효과가 있는지 처음알았고, 술을 많이 마시는 저로서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하니 뜻밖의 희소식이네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커피의 부작용을 설명해드릴테니 확인하시고 주의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1) 불면증 증세

적당한 섭취는 각성효과로 집중력을 향상시켜주지만, 카페인의 민감한 정도와 섭취량에 따라서 불면증의 증세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 잠들기 전 6시간 전에는 커피섭취는 자제하시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2) 치아의 변색

커피의 색소와 타닌 성분에 의해서 치아가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성분이 치아에 착색이 되며, 그로 인해 구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3) 탈수 증세

숙취해소에 좋다고 설명해드렸는데 과다 섭취로 인한 이뇨작용으로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과 함께 섭취하여 탈수 증세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커피에는 긍정적인 요소도 있는 반면 부정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하루 적당량과 개인별 체질에 맞춰서 드셔서 올바른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신 방문자님 즐거운 하루 되시고, 부자되세요.

Comments